초순수 제조 설비 현장 미팅
안녕하십니까, 퓨어테크 입니다.
인천 남동공단의 반도체 부품 제조 업체에서 연락이 와서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확장이전을 하는데, 초순수 제조 설비가 필요하다고 하여 담당자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요즘 경기 침체와 함께 정수설비가 정형화되어 값싸게 보급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 자체는 이해가 되는 것이지만, 현장과 수질에 맞게 설계를 하여 최적의 설비가 들어가야하는데 이러한 부분이 많이 간소화되어서 실제 현장에서도 사용하다가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우선 현장을 확인하고 현장에 맞게 설계를 진행하여 제작된 설비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기존 현장에 있는 설비를 확인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처리 활성탄, 연수기와 RO 멤브레인, 그리고 DI 폴리셔로 구성이 되어져 있었습니다.
고압펌프의 경우 Grunfos 펌프로 되어져 있었습니다. 가장 글로벌한 제품입니다.
멤브레인의 경우에는 직병렬 2:1 배열로 구성이 되어져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여러가지 기능적인 요소를 담고 있기에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부분만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린 PVC 배관으로 불순물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반도체 공장에서는 반드시 본 배관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제어는 PLC 방식이고, 요즘 추세이기도 합니다. MCC 릴레이 방식은 직관적으로 좋지만, 보다 세밀하고 복잡한 제어를 위해서는 PLC가 필수적입니다.
저희 퓨어테크에 상세 설계를 의뢰해 주셔서 기존 현장의 설비를 바탕하여 2공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안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퓨어테는 수질만 연구하는 수처리 전문업체 입니다. 고객 맞춤형 고급설비를 전문으로 하오니, 수처리가 필요한 곳에서는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질 컨설팅 및 기존 설비 유지보수 모두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